티스토리 뷰

 

어서오세요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방문자 분들에게 인터넷을 통해서 회사에 재직중이라는 사실을 증명해주는 서류를 발급받아보시는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 드려보도록 할 겁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정확히는 원래 회사에 요청을 해서야하지요. 그렇지만 회사에 요청을 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국민연금 가입내역서로 대신해드려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오늘은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으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안내해드려 볼거에요.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국민연금 공단

상단에 보이시는것처럼 방문해 주신 분들도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보셔야하답니다. 네이버검색창에서 검색 해보시면 나오게되는 대표 홈페이지인데요.

회사에 다니시게 되어지시면 대부분다 4대 보험에 의무적으로 가입이 되어지실거에요. 그렇기에 직장가입자로 변경이 되어진답니다. 그렇기에 증빙서류로도 대신할수가 있는것인데요. 자 그럼 이 기능을 통해서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시작해두도록 하겠습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민원신청

국민연금공단 URL로 접속을 해보시게 되었다면 이 방법으로 나오도록 되어질겁니다. 이부분에서 이제 '민원신청' 버튼을 누르세요. 그럼 인터넷 발급 서비스들이 나오게될겁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개인전자민원

이런 방법으로 바로 바로 서비스가 나오게될겁니다. 여기에서 하단에 있는 메뉴중에 '개인민원'을 클릭해주세요. 이 메뉴중에 가입증명서 발급 메뉴가 있거든요.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가입증명서(국/영문)

이런 식으로 보이시는것 처럼 상단의 탭중 '조회/증명'을 한번 눌러 주신 후에 하단쪽에 나오게 되어지는 '가입증명서'를 클릭을 해보시면 됩니다. 그럼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인증 절차가 나오실듯합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선택후 프린터발급

인증과정을 거치시고 나면 이제 바로 이렇게 발급을 받을수가있는 화면이 나오게되질거에요. 보시면 사업장에 대해서도 나오게 되어 지실 겁니다. 선택을 하고 PRINTER 발급을 누르시면 됩니다. 오늘은 대체 가능한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