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쩜 키는 클수록 좋은게 아니실까 싶은데요. 근래에 자라나는 아이들 보게 되면 분명히 키가 서구적으로 큰것같네요. 당연스럽게도 식습관도 서구화 되다 보니 골격이나 신장도 서구화되는듯하지요. 이번엔 한국 여자 평균키 또한 남자 평균키에 대하여 살펴보았어요.

 

 

대한민국 여자 평균키

어쩌면 평균키 즈음에 걸치시는 분들이 이 한국 여자 평균키와 남자 평균키에 대해 더욱 예민하실겁닌다. 사실저 또한 평균 보다 더 쬐금 큰듯 해요. 어디가셔서 그렇다해도 평균 이상은 한다라고 말하시던 분들 많을건데요.

 

 

남자와 여자 평균

그 평균이 조금은 인지 오늘 통계자료를 통하여 소개를 해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전에 비하여서 한국 평균키가 많이 늘었다고 하게되는데요. 남자 평균은 대략 173cm정도이고 여자의 평균은 161cm정도 인데 연령별 또한 지역별로도 차이가 조금 있답니다.

 

 

연령별 지역별 다르다

이번엔 한국 평균에 관련 되어진 통합 자료 준비해보았답니다. 지역별로도 이러한식으로 보시는것과같이 키 차이가 있고, 연령에 따라도 차이가 제법 있는 편이죠.

 

 

평균키 살펴보기

연령이 높으시면 높을수록 평균키가 작은게 특징인것이기도해요. 역시 키가 조금 줄어든다고 하기도 해요. 상단에는 전국에 있는 모든 연령 모든 남녀에 관련 되어진 통계자료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조금은 복잡해 보인 것이기도 하실텐데요.

 

 

여자 평균키

그러하기 때문에 요번에는 한국 여자 평균키만 별도로 준비 해보았습니다. 성별로 분리를 하여서 좀더 보기 편리 하실 건데요. 보시면 20세에서 30세 평균키는 161cm가 조금 넘습니다. 40대부터는 150대가 평균으로 들어가게 되는데요.

 

 

남자 평균키

또한 상단에는 남자편균키에 대해도 준비해 보았는데요. 최근 자라나는 친구들이 다 굉장히 커보여서 평균키가 많이 늘지 않은가 싶었었는데 대략 20대 30대는 173cm정도인데 그 하단 19세 이하도 173정도네요. 역시 아직 성장이 멈춘게 아니긴하지만 말인데요. 이번엔 한국 여자 평균키와 남자키에 대하여 같이 안내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