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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연금은 많은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돈이지만, 중간정산이나 중도인출은 불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퇴직연금의 종류에 따라서는 특정한 사유에 해당한다면 중도인출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퇴직연금 중도인출 사유"에 대해 알아보고, 각 사유에 따라 필요한 제출 서류를 알아보겠습니다.

 

퇴직연금 중도인출 가능 사유와 필요 서류

  • 무주택자로서 주택 구입 비용:
  • 주택매매계약서, 분양계약서, 신축일 경우 건축 신고필증, 공사계약서, 건축 설계서, 경매 낙찰 시 매각 허가 결정문
  • 주민등록등본, 건물등기부등본,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 무주택자로서 전세금:
  • 임대차계약서, 주민등록등본, 건물등기부등본,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 본인의 6개월 이상 요양비:
  • 가족관계 증명서,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진단서 및 소견서
  • 부양가족의 6개월 이상 요양비:
  • 가족관계 증명서,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진단서 및 소견서
  • 개인 파산, 개인회생 등:
  • 관련 증명서 및 결정문

 

세금과 신청 절차

퇴직연금 중도인출은 퇴직한 것으로 간주되어 퇴직소득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세금은 중도인출 사유와 적립된 금액의 재원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중도인출은 중도인출 가능 사유 발생 시 중도인출 신청서와 필요한 제출서류를 회사 담당자나 퇴직연금 사업자에게 제출하면 됩니다. 지급 기한은 원리금 보장상품의 경우 영업일 기준 1일에서 2주 이내이며, 펀드에 가입되어 있다면 최소 2주에서 1달 이내에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퇴직연금 중도인출은 특정한 사유에 해당할 때 가능하며, 그에 따라 필요한 제출 서류와 세금 등의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퇴직연금 중도인출을 고려한다면 해당 사유에 따른 서류 제출과 신청 절차를 정확히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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