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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건강보험 분야의 인터넷 기반 전자민원서비스인 "건강보험 EDI"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건강보험 EDI는 직장가입자 자격취득, 상실, 내역변경신고, 보험료 산정 및 부과 관련 업무, 건강검진 등 다양한 건강보험 업무를 신속하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보험 EDI 서비스 바로가기

 

건강보험 EDI 서비스 이용절차

건강보험 EDI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가입 후에는 웹 EDI 서비스로 접속하여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야 합니다. 공인인증서 등록을 완료하면 다양한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및 공인인증서 등록

  1.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링크 )
  2.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3. 회원가입 완료 후, 웹 EDI 서비스로 접속합니다.
  4. 공인인증서 등록을 클릭합니다.
  5. 등록할 공인인증서의 종류를 선택합니다. (법인 사업자는 사업장 명의 공동인증서, 개인 사업자는 사업자 명의 공동인증서 또는 대표자 개인 인증서)
  6. 사용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비밀번호 확인을 반드시 눌러줍니다.
  7. 사업장관리번호, 단위사업장기호, 사업자등록번호는 자동으로 입력되며, 대표자 개인인증서 또는 법인 인증서를 선택한 후 개인정보 보호수집 동의를 합니다.
  8. 인증서 입력창에서 원하는 인증서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합니다.
  9. 공인인증서 등록이 완료되면 다시 로그인하여 웹 EDI로 이동하고, 직장가입자 보수총액 신고서를 클릭하여 전년도 보수총액과 근무월수를 입력합니다.

자세한 내용 확인하기

건강보험 EDI 서비스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자주 묻는 질문들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링크 - 건강보험 EDI 서비스 바로가기 - 자주 묻는 질문 바로가기 이렇게 건강보험 EDI 서비스를 통해 건강보험 업무를 간편하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바로가기

 

 

다운로드

 

 

 

국민건강보험

 

국민건강보험

 

http://edi.nhis.or.kr

 

건강보험공단 EDI포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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