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새마을금고 인증서 발급 방법 안내 클릭하여 발급 방법 알아보기
자산@ 2024. 3. 5. 18:43
새마을금고 에서는 고객들에게 두 가지 유형의 인증서를 제공합니다: 공동인증서 와 금융인증서 입니다.
공동인증서와 간편인증서의 차이
간편인증서가 일부 공공기관에서만 사용 가능한 반면, 공동인증서 는 더 넓은 범위의 서비스에서 필요합니다.
공동인증서 발급 절차
새마을금고 의 공동인증서 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계좌와 보안카드가 필요합니다. 보안카드가 없는 경우 은행을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PC나 모바일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PC에서는 새마을금고 의 인터넷뱅킹을 통해, 모바일에서는 'MG더뱅킹 안드로이드' 앱을 통해 발급할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의 유효기간과 재발급
공동인증서 는 발급일로부터 1년간 유효하며, 비밀번호를 분실한 경우에는 한국정보인증 사이트나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을 통해 재발급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발급한 공동인증서 도 PC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발급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금융인증서 발급과 이용 안내
새마을금고 에서 제공하는 금융인증서 는 안전하게 클라우드에 보관되어 도용 및 분실 우려가 없으며, 발급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이용에 제한이 없으며, 갱신 주기는 3년입니다.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
새마을금고 홈페이지의 '인증센터'에서 발급 또는 재발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추가 기능
금융인증서 관리창에서 암호 변경 및 삭제가 가능합니다.
공동인증서/금융인증서 갱신 안내
새마을금고 에서는 간단한 절차를 통해 인증서를 갱신할 수 있습니다.
갱신 절차
- 개인인터넷뱅킹에 접속합니다.
- 인증센터 메뉴를 선택합니다.
- 인증서 갱신 메뉴로 이동 합니다.
- 갱신할 인증서 종류를 선택하고 약관에 동의합니다.
- 필요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 새로운 암호를 설정하여 마무리합니다.
위 과정을 따라하면 손쉽게 공동인증서 나 금융인증서 를 갱신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새마을금고 기업인터넷뱅킹 을 참고하세요.
구분 |
공동인증서 |
금융인증서 |
발급 방법 |
PC 및 모바일에서 발급 가능 |
새마을금고 홈페이지의 '인증센터'에서 발급 가능 |
유효기간 |
발급일로부터 1년 |
발급일로부터 3년 |
재발급 |
분실 시 한국정보인증 사이트나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에서 재발급 가능 |
- |
수수료 |
무료 |
무료 |
추가 기능 |
모바일에서도 PC 사용 가능 |
암호 변경 및 삭제 가능 |
새마을금고 의 인증서는 간편한 발급 절차와 안전한 이용 환경을 제공합니다. 필요한 서비스에 따라 적절한 인증서를 선택하여 이용해보세요!
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