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비자 보호센터전화번호 는 소비자가 상담 및 불만 해결을 위해 접근할 수 있는 주요한 연락처입니다. 이 글에서는 소비자 보호센터전화번호 에 대한 안내 및 상담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소비자상담센터 인터넷상담

 

소비자 보호센터전화번호와 역할

  • 소비자 보호센터전화번호: 1372 (국번 없이)
  • 운영 시간: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점심시간: 12:00 ~ 13:00)
  • 소비자 보호센터 역할: 소비자의 불만을 처리 및 상담해 주는 기관

 

상담 방법

전화상담

  • 운영 시간 내에 전화하면 바로 상담 가능합니다.
  • 평일 09:00 ~ 18:00까지 운영되며, 12:00 ~ 13:00은 점심시간입니다.

 

인터넷상담

 

 

소비자상담센터 인터넷상담

 

방문상담

  • 충청북도 음성군 맹동면 용두로 54 한국소비자원 1층
  •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대로 167 (문정테라타워 A동 15층), 한국소비자원 서울지원 방문상담실에서 가능합니다.

 

채팅상담

  • 피해구제 및 분쟁조정은 ODR 홈페이지 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 운영시간은 평일 09:30 ~ 17:00이며, 마지막 상담은 16:30에 종료됩니다.

 

 

ODR 홈페이지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 보호센터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문제 발생 시 빠르고 효율적인 상담을 위해 소비자 보호센터전화번호 를 기억하고 활용해 보세요.

항목

내용

전화번호

1372 (국번 없이)

운영시간

평일 09:00 ~ 18:00 (점심시간: 12:00 ~ 13:00)

상담 방법

전화, 인터넷, 방문, 채팅상담 가능

주요 역할

소비자의 불만 처리 및 상담

방문 상담 주소

충북 음성군 맹동면 용두로 54 한국소비자원 1층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대로 167 (문정테라타워 A동 15층)

채팅상담 운영시간 및 종료

평일 09:30 ~ 17:00 (마지막 상담: 16:30)

 

 

한국소비자원 바로가기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

소비자상담네트워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