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삼성 냉장고 AS 에 관한 정보를 소개하는 글입니다. 냉장고에 문제가 생겼을 때 걱정하지 마세요. 이 글을 통해 어떻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세요.

 

삼성 전자 서비스센터 공식 홈페이지

 

삼성 냉장고 AS (서비스)는 냉장고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해결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이 글에서는 삼성 냉장고 AS 에 대한 신청 방법, 서비스 센터 전화번호 , 출장비용, 그리고 자주 하는 질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삼성 냉장고 AS 절차

냉장고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서비스를 받기 위한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삼성 냉장고 AS 신청 방법

  1. 삼성 전자 서비스센터 공식 홈페이지 에 접속합니다.
  2. 홈페이지 하단의 "주요 서비스 안내"에서 "출장서비스 예약"을 선택합니다.
  3. 비회원은 예약이 불가능하므로 삼성 계정을 생성하고 로그인한 후 출장 예약을 진행합니다.

 

삼성 전자 서비스센터 공식 홈페이지

 

챗봇 상담으로 예약신청

  1. 홈페이지 하단의 "주요 서비스 안내"에서 "챗봇 상담"을 선택합니다.
  2. 대화창에서 궁금한 사항을 물어보면서 출장 예약을 진행합니다.

질문

답변

삼성 냉장고 보증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구매 후 1년이며, 이 기간 내에는 무상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 냉장고 AS 출장비용은 얼마인가요?

평일 업무시간에는 18,000원이며, 그 외 시간에는 22,000원입니다.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삼성 냉장고 AS 서비스센터 번호는 1588-3366입니다. 전화 상담 이후 카카오톡 상담으로 진행됩니다.

 

삼성 냉장고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삼성 냉장고의 서비스를 받기 위해 대표전화 1588-3366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번호로 전화를 걸어 ARS 안내에 따라 내가 있는 지역의 서비스센터로 연결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한국인이 ARS 자동음성을 듣는 것은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내가 거주하는 지역번호 + 1588-3366번으로 전화를 걸면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냉장고의 종류

삼성 냉장고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도어 형태, 개수, 냉장/냉동 기능, 용도 등에 따라 다양하게 분류됩니다. 주로 사용되는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4 도어 냉장고
  • 양문형 냉장고
  • 일반형 냉장고 (신형)
  • 일반형 냉장고
  • 1 도어 냉장고
  • 1 도어 변온고
  • 김치냉장고 (스탠드형)
  • 김치냉장고 (뚜껑형)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찾기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의 전화번호 와 위치를 찾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공식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서비스예약" 메뉴에서 "센터 찾기"를 클릭하면 내가 있는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지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는 "지역검색"을 통해 원하는 지역의 서비스센터를 찾을 수 있습니다.

 

AS 출장 예약 방법

제품의 보증기간은 구입일자를 기준으로 산정되며, 보증서(영수증)가 없는 경우에는 생산년월을 기준으로 보증기간이 결정됩니다. 출장 예약은 서비스센터 대표번호 1588-3366번으로 상담원에게 연결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도 있으나 회원가입이 필요하며 날짜 수정이 번거로울 수 있으므로 대표번호를 이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출장비용 산정 기준

냉장고와 세탁기 등 대형 가전제품의 출장비용은 유상수리 대상이더라도 20,000원부터 26,000원까지 청구됩니다. 무상수리가 가능한 경우에도 출장비용은 따로 청구됩니다.

 

냉장고 핵심부품 무상기간

삼성 냉장고의 핵심부품인 콤프레셔의 보증기간은 일반 냉장고의 경우 3년이며, 양문형 냉장고나 김치냉장고 등의 모델은 10년입니다. 부품 보유기간은 일반적으로 8년이지만, 일부 제품은 9년까지 보유됩니다.

 

출장비 절약 방법 5가지

  1. 출장비는 22,000원이 발생하며, 미리 확인하지 않고 신청할 경우 고객과실로 인해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삼성 냉장고의 온도가 이상한 경우 출장비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3. 냉동실 온도 이상 시 출장비가 부과될 수 있으며, 냉동실 온도 설정 방법을 정확히 이해해야 합니다.
  4. 냉장고가 소음을 발생할 때도 출장비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소음의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냉장고 누수 역시 출장비를 발생시킬 수 있으므로, 주변에 다른 제품의 문제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냉장고 문제 해결 방법

  1. 온도 조절기 확인 및 설정 방법
    • 온도 조절은 냉장고 디스플레이를 통해 이루어지며, 버튼을 길게 눌러야 잠긴 문제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2. 냉동실 냉기가 나오지 않을 때
    • 이사 후 냉기가 약할 때에는 냉매 안정화를 위해 최소 4시간 정도 기다렸다가 작동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3. 성에가 발생할 때
    • 성에는 문의 고무(개스킷) 불량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출장비와 개스킷 비용이 추가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냉장고 소음
    • 냉장고 소음은 정상적인 작동 소리이나, 간헐적으로 심하게 들릴 경우 문제가 될 수 있으므로 녹음이나 영상을 통해 자료를 확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누수
  • 냉장고 외부 바닥으로의 누수는 주변 제품의 문제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 경우에는 냉장고 자체의 고장이 아닐 수 있습니다.

 

삼성 냉장고 AS 서비스에 대한 모든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냉장고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는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로 해결하세요.

 

삼성전자 제품 보증기간과 산정기준 상세 보기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지역 검색 페이지 바로가기

항목

내용

삼성 냉장고 AS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1588-3366

출장비용

- 평일 업무시간: 18,000원- 그 외 시간: 22,000원

콤프레셔 보증기간

- 일반 냉장고: 3년- 양문형 냉장고, 김치냉장고 등: 10년

출장 서비스 요금 및 절차

- 1년 이상된 제품의 서비스 요청 시 18,000원- 주말에 요청할 경우 22,000원 부과

출장비 절약 방법

- 출장비 미리 확인 필수- 문제 자가진단으로 추가 비용 방지

냉장고 종류

- 4 도어 냉장고- 양문형 냉장고- 일반형 냉장고 등

출장 예약 방법

- 대표번호 1588-3366으로 진행- 홈페이지 예약 가능

냉장고 문제 해결 방법

- 온도 조절기 확인 및 설정- 냉동실 냉기 확인- 냉장고 소음 확인- 누수 발생 시 주변 확인

삼성 출장 서비스 바로 신청하기

링크

 

 

삼성 출장 서비스 바로 신청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