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쉽게받기

자산@ 2022. 10. 11. 19:46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쉽게받기

지방자치단체의 재정수요를 충당하기 위해서 주민들에게 부과 및 징수를 하시게되는 세금이기도 한데요. 우리 대부분이 급여를 받아 보게 되어지면 소득세가 나가고 지방세가 함께 원천징수가 되어 지는데요.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이번엔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을 컴퓨터를 통해 접수를 하고 바로 발급을 받아보는 방법에 대하여 안내를 해 드려보도록 할까합니다. 어렵지 않게 바로 발급을 받을 수 있으신데요.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먼저 민원24 사이트로 이동을 해주셔야하는데요. 요즘에는 컴퓨터를 통해서 웬만한 민원업무 업무처리들을 할 수 있도록 되었습니다.

아래 준비를 해본 링크를 이용하셔서 민원24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세요. 그리고 검색창에 '지방세'라고 입력을 하게 되면 됩니다.

 

👉민원24 홈페이지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검색을 하시면 이런 식으로 '지방세납세증명' 항목이 나오게 되요. 이 항목을 선택해 주시면 되는데요. 프린터가 있다면 바로 발급을 받아볼수가 있기때문에 간편하실겁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자자 그럼 이제 상단에 보는것처럼 안내가 먼저 한번 나오게 되실거에요. 신청을 해 주시면 지금 즉시 발급이 가능하며 수수료는 각각 없는데요.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신청하기를 눌러주시게 되어지면 신청을 위한 본인 인증 절차가 나오게 되어지실 겁니다. 이미 가입이 되어있다고 한다면 LOGIN만 해주십시오. 가입되어져있지 않다면, 가입 또는 비회원으로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접수를 하시는 방법입니다. 먼저 신청인에 관련된 정보를 입력해주시기바랍니다. 또한 수령방법을 온라인발급(본인출력)으로 선택을 해주면 바로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을 받을 수 있으실 겁니다. 이번 올려드린 내용 참고해서 출력을 해보시기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