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4대보험가입확인서 발급 받는법
자산@ 2023. 1. 27. 21:48
회사를 다니시다보게 되면 자연스레 월급에서 공제가 되어져 나가는 사회보험이 있는데요. 이번에 포스팅해볼 주제는 4대보험가입확인서 발급을 받는법에 대하여 안내 해 드리도록 하도록 할건데요. 공인인증서만 있으시다면 어렵지 않게 해 볼 수가 있는데요.
위에보이는게 4대보험이죠. 가끔 4대보험가입확인서를 발급 받게되거나 제출을 하셔야 하고 있는경우가 일어날수가 있죠. 이때 어디서 어떻게 하셔야하고있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준비해보았네요. 컴퓨터를 통해 4대보험가입확인서를 신청하고 출력을 할 수가 있습니다. 4대보험가입확인서 발급방법을 찬찬히 안내를 안내를 해보도록 할텐데요. 예전에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는거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먼저 4대보험가입확인서를 박급 받기 위해서는 국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인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사이트에 접속을 해줘야 합니다.
요기을 눌러주신다면 해다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되는데요. 상단에 증명서 발급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하면 이렇게 4대보험가입확인서 발급을 받기 위한 소개가 나온답니다. 이부분에서 왼쪽의 메뉴에서 증명서 (가입내역확인) 신청 / 발급을 눌러주시고, 메인화면에서 확인을 누르시면 되요.
그러면 이렇게 증명서발급을 위해서선 본인임을 증명하여야하고있는 절차가 나오게 됩니다. 4대보험가입확인서를 받으시려면 꼭 필요하신 절차인데요. 누구에게나 쉽게 남의 자료를 출력하시면 안되는 일이니까요.
그렇게 하면 이렇게 4대보험가입확인서를 신청하는 화면이 나오게됩니다. 여기에 입력하고 4대보험가입확인서 발급을 신청하면 됩니다. 국가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다보니 안심을 하고 사용을 하셔도 될것같네요. 필요하는 분들은 편안하게 집에서 이렇게 받아보세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