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햇살론뱅크 서류 1분정리

자산@ 2023. 5. 15. 21:32

 

햇살론뱅크 서류를 제출하는 방법과 요구 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햇살론뱅크는 정부정책 융자 상품으로, 추가적인 대출이 필요한 경우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일정한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재직/사업증빙 서류

재직/사업증빙 서류는 근로소득자와 사업자, 연금소득자에 따라 다릅니다. 재직증명서, 국민연금 가입자 증명서,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등이 필요한 서류입니다.

 

소득증빙 서류

소득증빙 서류로는 전년도 소득금액증명원,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월급여 입금통장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사업자 서류

사업자의 경우 등록사업자와 미등록 사업자로 구분됩니다. 등록사업자는 사업자등록증(사본)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원을 제출해야 합니다. 미등록 사업자는 현 직장에서 발급한 재직사실확인서와 재직회사의 사업자등록증, 전년도 소득금액증명원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연금소득자 서류

연금소득자는 연금수급증서와 연금수급권자 확인서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서류 발급과 유의사항

서류는 인터넷을 통해 쉽게 발급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 대출 신청 시 자동으로 제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서류 제출 시에는 요구된 서류의 조건을 만족해야 인정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