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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회사, 은행, 관공서, 입퇴사, 장학금 등 제출해야 하는 서류로, 인터넷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제 자세한 발급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발급 방법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주민센터 방문
  • 무인민원발급기
  • 인터넷
  • 모바일어플 사용

 

인터넷 발급 시 인증서와 프린트만 있으면 무료입니다. 인터넷 발급 후 프린터로 발급 시 수수료는 없지만, 주민센터 방문 시 1통당 천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건강보험공단 사이트에서 발급 가능하며, 자격확인서는 팩스로 전송할 수 없습니다.

 

자세한 발급 방법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 클릭.
  2. 로그인 인증 방식을 선택하여 로그인합니다.
  3. 확인서발급맞춤 메뉴에서 ‘자격득실확인서발급’ 클릭.
  4. 조회하기에서 주민등록번호 확인하고 조회조건 설정 후 ‘조회’ 클릭.
  5. 내역확인 후 ‘프린터발급’ 클릭하여 PDF 파일로 확인서 발급 가능합니다.

 

추가 정보

  • 자격확인서 발급 메뉴에서 가족 구성원들의 내역도 발급 가능하며, 프린터 발급만 가능합니다.
  • 중소기업청년 전세자금대출 신청 시 필요한 서류에 대해서는 다른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은 다양하지만, 인터넷을 통해 발급하는 방법이 가장 간편하고 빠릅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나 'The 건강보험' 앱을 통해 발급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언제나 건강한 삶을 위해 건강보험에 가입하시고, 필요한 경우에는 자격확인서를 발급받아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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