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페이 지문 인식은 삼성 갤럭시 휴대폰 사용자들 사이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결제 수단입니다. 하지만 때로는 지문 인식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지문 인식 오류와 대처 방법

지문 인식 오류가 발생하면 손가락의 지문을 청소한 후 다시 시도해보세요. 또한, 설정을 확인하여 지문이 정확히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지문을 재등록하거나 앱을 재설치해 볼 수도 있습니다. 보호 필름을 제거하거나 지문을 재등록한 후에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결제 비밀번호를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 업데이트 확인

삼성페이 앱을 사용할 때는 최신 버전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삼성페이 앱 메뉴에서 설정 화면에 들어가서 최근 버전을 확인해보세요.

 

삼성페이 데이터 삭제

삼성페이에 문제가 발생한다면 갤럭시 설정에서 삼성페이 애플리케이션 정보로 들어가 데이터를 삭제한 후 다시 등록해보세요.

 

삼성페이 등록된 지문 삭제 및 다시 등록

갤럭시 설정에서 생체 인식 및 보안 메뉴로 들어가 등록된 지문을 삭제한 후 새로 등록해보세요. 이를 통해 지문 인식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 앱 삭제 후 재설치

문제가 지속되면 삼성페이 앱을 삭제한 후 다시 설치해보세요. 앱스 화면에서 삼성페이 앱 아이콘을 길게 눌러 삭제한 후 다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지속될 경우

위에서 소개한 방법들을 시도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결제 비밀번호를 사용하거나 삼성 as센터에 점검을 요청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