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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거래를 진행할 때, 부동산거래신고 소명서 작성은 중요한 단계 중 하나입니다. 이 글에서는 부동산거래신고 소명서 작성방법과 필요서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부동산거래신고 소명서 작성 방법과 필요서류에 대한 이해는 부동산 거래를 원활히 진행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부동산거래신고 소명서 양식 다운로드

 

부동산거래신고 소명서 대상자 선정방법

국토부는 부동산 거래신고와 KB부동산 시세를 비교해 의심거래를 걸러냅니다. 거래금액에 차이가 있을 경우 소명요구를 받을 수 있으며, 증여나 사업계약, 매매를 가장한 다운계약서 등 허위계약 사례를 적발하여 부동산 거래질서를 확립하고 세금을 징수합니다.

 

부동산거래신고 소명서 작성요령 및 예시

정상적인 거래라면 간단히 작성 가능하며, 목적부동산의 면적규모를 토지와 건물로 구분하여 작성합니다. 부동산가격의 신고금액과 계약금액은 같아야 합니다. 중개업소를 이용한 경우 특이사항이 없으면 "특이사항 없음"으로 표기하고, 중개업소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 구체적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부동산거래신고 소명서 제출서류

부동산거래신고 소명서 제출시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부동산거래계약서 사본
  2. 거래대금 지급을 확인할 수 있는 통장사본 또는 온라인 거래내역
  3. 매매대금 현금 거래시 매수인과 매도인의 현금조성자료
  4. 개업공인중개사가 발행한 중개수수료 영수증 또는 중개수수료 금액과 계좌이체 내역
  5. 매도인이 매수인으로 받은 거래대금의 용도를 증명할 수 있는 자료
  6. 소명가능한 객관적인 자료

 

부동산거래신고 소명서 양식

부동산거래신고 소명서 양식은 해당 화일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거래신고 소명서 양식 다운로드

 

부동산거래신고 소명서 양식 다운로드

 

부동산거래신고 소명서 작성은 부동산 거래 과정에서 필수적인 단계 중 하나입니다. 이 글에서 제공된 정보를 활용하여 원활한 부동산 거래를 진행하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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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거의 관점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언제든지 필요한 정보를 찾아보실 수 있도록 정확하게 작성되었으며, 부동산 거래에 필요한 모든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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