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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 가끔 분실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분실 시 빠르게 분실신고를 해야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국민카드 분실 시의 재발급 및 해제 절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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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카드 분실신고 절차

국민카드 분실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절차를 따르면 됩니다.

 

PC에서 분실신고 절차

  1.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메인 화면에서 '분실신고' 버튼을 클릭합니다. (또는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하여 '분실신고'를 검색)
  3. 로그인 후 '도난분실신고ㆍ보상신청'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4. '도난ㆍ분실신고' 탭을 선택하고 신고에 필요한 정보들을 입력합니다.

 

모바일에서 분실신고 절차

  1. KB Pay 앱을 실행합니다.
  2. 오른쪽 상단의 메뉴 버튼을 클릭하고 '분실'을 검색합니다.
  3. '재발급 신청 및 분실신고 해제' 메뉴를 선택합니다.
  4. 필요한 내용을 입력하고 진행합니다.

 

분실신고 결과 및 내역 확인하기

분실신고를 하셨는데 신고 결과와 내역을 확인하고 싶으시면 다음의 절차를 따르면 됩니다.

  1. '도난분실신고ㆍ보상신청'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2. '도난ㆍ분실조회'를 클릭합니다.
  3. 접수일시와 재발급 신청 결과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문제가 발생할 경우 국민카드 고객센터로 직접 연락하여 문의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1688입니다.

 

분실신고 해제하기

분실신고를 진행하고 있는데 카드를 발견한 경우에는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도난분실신고ㆍ보상신청'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2. '도난ㆍ분실신고 해제'를 선택합니다.
  3. 카드 선택, 해제 방법 선택, 계좌 정보, 본인 확인을 해주면 해제가 완료됩니다.

이상으로 국민카드 분실 시 재발급 및 해제 절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빠른 대응을 통해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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