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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카드 분실시 재발급 및 해제 절차 안내
자산@ 2023. 12. 3. 12:45
국민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 가끔 분실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분실 시 빠르게 분실신고를 해야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국민카드 분실 시의 재발급 및 해제 절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카드 분실신고 절차
국민카드 분실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절차를 따르면 됩니다.
PC에서 분실신고 절차
-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메인 화면에서 '분실신고' 버튼을 클릭합니다. (또는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하여 '분실신고'를 검색)
- 로그인 후 '도난분실신고ㆍ보상신청'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도난ㆍ분실신고' 탭을 선택하고 신고에 필요한 정보들을 입력합니다.
모바일에서 분실신고 절차
- KB Pay 앱을 실행합니다.
- 오른쪽 상단의 메뉴 버튼을 클릭하고 '분실'을 검색합니다.
- '재발급 신청 및 분실신고 해제' 메뉴를 선택합니다.
- 필요한 내용을 입력하고 진행합니다.
분실신고 결과 및 내역 확인하기
분실신고를 하셨는데 신고 결과와 내역을 확인하고 싶으시면 다음의 절차를 따르면 됩니다.
- '도난분실신고ㆍ보상신청'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도난ㆍ분실조회'를 클릭합니다.
- 접수일시와 재발급 신청 결과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문제가 발생할 경우 국민카드 고객센터로 직접 연락하여 문의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1688입니다.
분실신고 해제하기
분실신고를 진행하고 있는데 카드를 발견한 경우에는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도난분실신고ㆍ보상신청'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도난ㆍ분실신고 해제'를 선택합니다.
- 카드 선택, 해제 방법 선택, 계좌 정보, 본인 확인을 해주면 해제가 완료됩니다.
이상으로 국민카드 분실 시 재발급 및 해제 절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빠른 대응을 통해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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