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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소상공인 폐업 철거 지원금 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 폐업 철거 지원금소상공인 이 폐업을 결정할 경우, 점포 인테리어를 원상복구하고 철거하는 비용 중 일부를 정부에서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이 글에서는 지원 내용, 신청 절차, 지원 대상 등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희망리턴 패키지 홈페이지

 

소상공인 폐업 철거 지원금 소개

2021년에는 소상공인 폐업 점포 철거비 지원사업의 신청 건수가 2만 1307건으로 기록되었습니다. 이는 코로나19 이전 2019년에 비해 3배 이상 증가한 수치입니다.

소상공인 폐업 철거지원금 은 임대차계약으로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는 소상공인 이 폐업을 결정할 경우, 점포 인테리어를 원상복구하고 철거하는 비용 중 일부를 최대 250만 원 한도 내에서 지원합니다. 이 지원금은 소상공인 들이 경영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사회적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도입되었습니다. 그러나 지원 대상, 지원 규모, 지원 방식은 정부 정책에 따라 변동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희망리턴패키지 소개

희망리턴패키지 는 폐업 위기 극복, 재창업, 임금근로자 전환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소상공인 은 사업화, 폐업, 재도전 역량을 강화하며 이 제도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소상공인 들에게 재정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경영 안정성을 유지하며 사회적 안전망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폐업 지원 항목

폐업 지원 항목으로는 점포 철거 원상복구 비용 250만 원 한도 내에서 지원되며, 부가가치세는 제외됩니다. 비용 산출 방식은 전용면적 3.3제곱미터 당 13만 원 이내로 적용되며, 평수가 소주점 수준으로 떨어질 경우 반올림하여 산출됩니다. 이외에도 점포 철거 지원 외에도 사업 정리 컨설팅, 법률 자문, 채무 조정 등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폐업 관련 제도 지원 대상

폐업 관련 제도 지원 대상은 폐업한 소상공인 중, 폐업일이 19년 1월 1일 이후인 경우 지원 가능하며, 폐업일과 무관한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임대차계약으로 사업장을 운영하고 임대차계약서 제출이 가능한 소상공인 과 해당 자격을 갖춘 소상공인 의 배우자도 대상에 포함됩니다.

 

폐업 철거지원금 제외 대상

폐업 철거지원금 제외 대상에는 자가건물을 사용하거나 무상임차 사용자, 점포철거비 지원을 받은 기 수혜자, 주거용 목적의 건축물을 소유하고 있는 경우 등이 포함됩니다.

 

신청 및 필요 서류

소상공인 폐업 철거지원금과 희망리턴패키지 신청은 매년 1월부터 접수를 시작하며, 예산 소진 시까지 진행됩니다. 온라인 신청이 필요하며, 필요한 서류로는 신청서 체크리스트, 개인정보수집, 이용, 제공동의서, 사업자등록증, 소상공인 증명서류, 임대 계약서, 건축물대장, 폐업 증명서 등이 준비되어야 합니다. 또한 철거비 지원을 받을 때 필요한 서류로 임대 계약서, 건축 세부내역서, 전자세금계산서, 카드 영수증, 이체확인서, 입금확인서, 통장사본, 철거 전후 사진이 필요합니다.

 

결론

이 기사는 소상공인 폐업 철거지원금에 대한 상세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신청 절차, 지원 항목, 지원 대상, 제외 대상, 신청 시 필요한 서류 등을 자세히 다루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폐업 시 폐업 철거 지원금과 희망리턴패키지를 활용하여 안정적인 경영을 유지할 수 있도록 신중하게 검토해보시기를 권장합니다.

링크 : 희망리턴 패키지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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